수도권 가볼만한곳

임진왜란 3대첩지 - 행주산성

짱구아범 2014. 4. 26. 23:30

 정문에서 바라본 대첩문


 대첩문 우측에 행주산성 안내도가 자세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대첩문을 들어서면서 보이는 충장공 권율 장군 동상은 1986년 8월에 역사적 고증을 거쳐 세워졌으며 동상 뒤쪽에는 관순, 승병, 의병,여성들의 항전 모습을 새긴 부조가 있습니다.

동상의 높이는 4.5M이며, 기단이3.5M로 총8M에 달합니다.


 충장사 입구입니다.


 충장사 입니다.

충장사는 권율 장군의 영정을 모신 사당입니다.

헌종 임금이 권율 장군을 추모할 제당이 없음을 안타깝게 여겨 헌종8년(1842년), <기공사>라는 이름으로 행주 나룻터 근처에 지었는데 6.25전쟁 때 불타 없어졌다가 1970년 지금의 장소에 <충장사>라는 이름으로 다시 축조되었습니다.

현판은 박정희 대통령의 휘호입니다.

  

 


 덕양정입니다.

행주산성(덕양산)에서 한강과 인근의 도시, 농촌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보며 경치를 감상 할 수 있는 정자입니다.


행주대첩비(초건비)1호비

 행주대첩의 승전을 기념하는 비입니다.

선조 35년에 세워졌으며, 당대 최고의 문장가 최립이비의 앞면에 글을 짓고 한석봉이 글씨를 썼다고 합니다.

행주산서의 제일 중요한 문화재로 꼽고 있다고 하는데 비문은 너무 오래되어 아무리 찿아보아도 글씨가 안보입니다. 참! 아쉽네요.



행주대첩비(3호비)

1970년 11월 세워졌스며, 박정희 대통령이 글을 쓰고 비문은 신석호가 짔고 글씨는 서희환이 쓴 15.2M 높이로 행주산성 정상에 세운 비입니다.


 행주산성 정상에서 동쪽으로 바라본 한강입니다. 

저멀리 여의도 고충빌딩이 보이며,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북쪽으로는 북한산이 눈앞에 보이고, 서쪽으로는 서해로 흐르는 한강과 김포시가 보입니다. 남쪽 방향으로는 인천 계양구의 계양산이 눈앞에 보입니다.

행주산성은 경기도 고양시 서남쪽 끝 한강 연안인 덕양산에 위치한 해발124.9m의 산성,1593년(선조26년) 임진외란 당시 권율 장군이 왜적을 물리친 행주대첩의 전승지로 사적 제56호(1963년)로 지정되었습니다.